매체소개

기후위기 대응에 함께 하겠습니다

친환경 에너지와 환경 중심의 전문 매체가 되겠습니다

에너지환경신문은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인터넷에는 이미 수많은 정보가 넘쳐 나지만, 정작 독자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 있는 정보는 부족합니다. 정보에 담긴 가치를 분석하고 통찰력 있는 분석을 통해 독자의 이해를 돕겠습니다.

전 세계가 안고 있는 가장 큰 미래 과제는 기후위기 문제입니다. 우리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과도하게 배출되고 있는 온실가스를 줄이고 뜨거워지고 있는 지구의 온도를 줄이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은 정치, 사회, 문화, 경제 및 산업 전 분야에서 환경을 주요 키워드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또한 그린뉴딜, 탄소중립 등을 국가 핵심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가 전례 없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온실가스 배출에서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분야는 에너지입니다. 이에 화석연료 및 원자력 등 전통적인 에너지원에 대한 의존을 줄이고 태양광, 풍력, 수소, 연료전지 등 재생에너지원으로의 전환과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변혁의 시대에서 언론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에너지환경신문은 단순 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독자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에너지환경신문은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매체가 되겠습니다. 미디어는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독자와 소통의 창을 넓혀 나가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응원과 참여를 적극 환영합니다.